자동조제기 회원 교육 및 불편 및 개선사항 정기 전달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약국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위원장 조영균, 남미정)는 25일 약품 조제 자동화 시스템 업체 관계자들과 약국 자동조제기(ATC) 불편사항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에서 자동조제기 전용 내부 청소기 개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달했다.

경기도약사회관에서 진행된 동 간담회에서 약국위원회는 "약국에서 자동조제기 내부 청소를 위해 휴대용 미니 청소기, 자동차용 청소기 등을 동원해 기계 내부 청소를 시도하고 있지만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청소기들의 구조적 문제로 인해 원활한 청소는 불가능하다"며 "이에 자동조제기 업체들이 ATC 전용 내부 청소기 개발을 검토해 달라"고 전달했다.

이에 자동조제기 업체 관계자들은 “일선에서 자동조제기를 직접 사용하고 있는 약사님들께서 생각해주실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며 “해당 사안을 연구소 측에 즉시 전달하여 긍정적인 검토와 개발 계획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아울러 지난 5월 25일 개최된 간담회를 통해 약국위원회는 회원들의 자동조제기 운영과 관리에 따른 56곳의 약국의 고충 불편사항 및 개선방안을 취합하여 양사에 전달했으며, 이에 업체들은 약국 이름 및 연락처가 기재되어 방문이 가능한 35곳의 약국에 엔지니어들을 즉각 파견하여 일선 약국의 애로사항 등을 직접 청취하고 100% 대응한 결과를 약사회에 공유했다.

또한 자동조제기의 유지 및 관리에 대한 회원 교육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으며, 앞으로도 자동조제기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사항 및 개선방안을 취합하여 정기적으로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서영준 부회장은 “취합되어진 회원들의 애로사항을 검토하면서 업체 측에서도 해당 문제들에 대한 개발 및 개선이 기술적으로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면서도 “하지만 지부 위원회에서 예상했던 것 보다 양사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당 약국들을 방문하고 불편사항 들을 해결하면서 많은 개선과 성과를 보여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서영준 부회장, 조영균, 남미정 위원장이 배석했으며 온라인팜(주, 유비케어 관계자가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