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잔틴·루테인 함유 "황반 중심부와 주변부 동시 케어"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은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이 24mg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아이케어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케어 루테인지아잔틴은 하루 한 캡슐 섭취로 황반 중심부와 주변부를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황반 중심부를 구성하는 지아잔틴과 주변부에 분포한 루테인을 동시에 섭취해 황반 전체를 빈틈없이 보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기능성 원료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의 인체시험 결과를 통해 입증됐다. 18세에서 25세를 대상으로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2개월동안 섭취한 결과 황반색도밀도인 MPOD가 16~17% 증가함을 확인했다.

아이케어 루테인지아잔틴은 특허 받은 추출 공법을 통해 식약처가 인정한 20대 4비율인 루테인 지아잔틴 최대함량 24mg을 함유했다.

미국 FDA가 인증한 GRAS 등재원료 및 NON-GMO 원료를 해 더욱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 비타민A,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E 등이 부원료로 함유되어 체내에너지 생성 및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셀레늄, 아연 등의 섭취를 통해 정상적인 면역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아이케어 루테인지아잔틴 제품이 장시간 스마트폰, 노트북 사용을 인해 눈에 피로함을 느끼는 현대인의 눈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