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약료 실무교육 준비 박차

경기지부(회장 박영달) 사회약료TFT(팀장 안화영, 간사 송석찬, 유현주)는 12일 회관에서 제3차 사회약료 TFT회의를 개최하여 지역사회 약료 제3기 실무교육 진행과 관련된 본격적인 논의에 돌입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올해 교육도 작년과 동일하게 온라인교육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안화영 TFT 팀장은 "사회약료 실무교육에 필요한 전문지식 뿐만 아니라 약사와 환자, 타 보건의료인과의 커뮤니케이션 등 2023년 전문약사 제도 시행을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의 강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영달 회장은 "경기도약사회의 대표 사업중 하나인 지역사회 약료 실무교육은 해를 거듭할 수록 회원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 며 "회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TFT팀이 노력하는 만큼 회원들이 관심을 갖고 많이 수강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원하는 시간대에 교육 시청이 가능하다. 단 2022년 회원 신고 회원에 한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는 6월 7일부터 6월 17일까지 경기도약사회 홈페이지 팝업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날 회의에는 박영달 회장 및 안화영 TFT팀장, 송석찬 간사, 권태혁, 김성남, 김진경, 김진수, 연제덕, 조지영 위원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