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적으로 발전된 헬스케어 시스템의 등장으로, 제약업계는 결과 기반 환자 진료 제공업체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기존의 헬스케어 시스템은 환자의 유전체학, 행동 및 환경 요소에 주로 기반을 둔 의료 중재에 항상 초점을 맞춰 왔다.

현재 전자 의료 기록(EMR), 의료 보험 청구, 제품과 헬스케어 기기 등 다양한 재원에서 유래한 실제 데이터에 대해 더욱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들은 제품 주기에 가치를 추가하는 중요한 실제증거 연구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 세트의 이해로, 제약사들은 임상 연구를 보완하는 효과적인 실제증거 응용을 위한 전략도 설계하고 있다.

서로 다른 소스에서 수집된 실제 데이터의 사용은 환자 건강 또는 헬스케어의 전달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러한 데이터 포인트의 분석은 의료 제품의 사용, 잠재적 이익 혹은 위험에 대한 임상 증거를 만든다.

치료 기준 개선 외에, 제약사들은 약품 개발의 위험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실제 증거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기술의 채택은 명확한 임상 증거를 위한 고급 데이터를 제공하는 무수한 도구를 제공한다.

제약에 실제증거 사용은 제품 출시 동안과 출시 후 기존 임상시험을 보완할 수 있다.

1차 시장 연구 데이터를 지원하고 기업들의 질병 이해에 도움을 준다.

고급 분석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제약사가 제품의 임상 개발 주기를 단축할 수 있게 한다.

실제 임상증거를 바탕으로, 제약사들은 제품 사용을 확장하고 개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이는 제약사가 불필요한 비용을 제거하는 반면 속도와 정확성을 확보에 도움이 된다.

또한 연구자들이 훨씬 더 초기 단계에서 실제 연구의 결함을 찾아내고 개선의 기회를 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약품의 매출을 드라이브하는 키가 될 수 있다.

제약업계는 실제증거 방법론, 가이드라인과 기준을 정하고 시행해야 하는 미충족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