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가 비대면 처방앱에 대한 논의를 다시한번 진행했다.  

경기도약은 13일 초도이사회를 열고 닥터나우 등 비대면 처방중계 모바일 앱을 통한 원격조제와 의약품 배송 문제와 국무총리실 주도 규제 챌린지 1. 2호 아젠다 현안, 보건복지부의 고시 폐지와 관련된 다양한 논의와 대응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박영달 회장은 "약사 직능은 연초부터 노파마시, 한약사 현안, 규제챌린지, 닥터나우 등 지속적이고 교묘한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약사 직능에 대한 거센 도전은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이밖에도 ▲세입ㆍ세출 결산 건 ▲약사 현안에 관한 건 ▲지부 상임이사 인준 건 ▲지부 방송스튜디오 마련 및 환경개선공사 추인 건 ▲예비비 집행 건에 대한 심의와 의결절차가 진행됐다. 

이와함께 한약사 현안과 관련한 대국민 홍보사업 경과사항을 보고하고 예산 집행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또 건기식 위원회 신설과 코로나 19 비대면 시대 흐름에 맞춰 지부 회관에 온라인 방송시스템 마련과 환경개선공사 건을 추인했다. 

박 회장은 "지금처럼 방심하지 않고 적극적인 회무를 전개해 집행부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다하자"고 격려했다. 

이날 회의는 4차 대유행으로 인해 화상회의로 진행됐으며 54명의 이사진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