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영양에 관심 증가…온라인 매출 증가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은 애완동물에 대한 지출의 증가 덕분에 동물 건강 산업을 성장시켰다.

사상 최고 수준의 애완동물 웰니스와 영양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식품, 치료 혹은 애완 동물 약품 등 질 좋은 제품에 대한 더 많은 지출이 애완 동물 케어 공간의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모임도 폐쇄되면서 반려동물은 개인과 가족의 동반관계와 기분 전환의 원천이 됐다.

미국수의학협회(AVMA)의 보고서에 따르면, 보호소에서 입양되는 애완동물의 비율은 2019년 51.49%에서 2020년 58.36%로 증가했다.

미국애완동물제품협회의 2월 27일 발표에 따르면, 2019년 지출이 957억 달러에 달하며 미국 내 애완동물 제품과 서비스의 연간 매출이 처음으로 1,000억 달러에 육박하고 있다.

월마트는 아마존과 같은 반려동물용품 판매업체들이 2019년에 비해 2020년 온라인 반려동물 사료 매출이 크게 늘었다.

또한 애완동물에 대한 의약품과 진단 테스트의 사용이 증가 등 동물 건강 회사들의 매출이 증가했다.

동물의 건강도 현재 변화를 겪고 있다. 동물들은 더 나은 보살핌을 받고 있고 약품들은 애완동물 입양이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대상이 되고 있다.

컨설팅업체인 GVR(Grand View Research)의 보고서를 보면, 글로벌 동물 헬스 시장은 2020년에 508억 90000첨만 달러에 달했고 2028년에는 995억 1000만 달러 규모로 연평균 8.8% 성장이 예상된다.

질병 발생의 증가는 첨단 백신과 의약품을 생산하도록 장려했다.

또한 높은 수요도 병원균 오염 위험과 식품에 의한 질병을 통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의 수를 크게 증가시켰다.

성장이 예상되는 주요 업체

투자사인 작스(Zacks)의 보고서를 보면, 펫아이큐(PetIQ), 아이덱스 레보라토리즈(IDEXX Laboratories), PAHC(Phibro Animal Health Corporation), Zoetis(조에티스) 등 동물 헬스 업체들이 강력한 성장이 예상된다.

애완동물 약품과 웰빙 회사인 펫아이큐(PetIQ)는 애완동물 건강 및 웰빙 사업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강화와 모멘텀에 의해 드라이브돼 2021년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발표했다.

회사는 PetArmor Plus와 함께 Capstar 브랜드에 의해 전자 상거래 채널에서 고객의 빠르게 증가를 보였다.

애완동물 보조제에 대한 전자상거래와 소비자 직거래 채널 내에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고급 제품군을 출시할 계획도 밝혔다.

PetIQ는 애완동물 입양 증가, 애완동물 당 비용 지출 증가, 적절한 가격의 편리한 애완동물 헬스케어 등의 혜택을 계속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작스는 회사의 장기 수익 성장률은 25%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IDEXX는 주로 동반 동물 수의학, 가축과 가금류, 수질 검사와 유제품 시장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 제조 및 유통업체이다.

회사는 동반동물 그룹 부문에서 매출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동반동물 그룹 진단의 1분기 매출은 26.5% 급증했다.

PAHC는 세계적인 다각화된 동물 건강과 미네랄 영양 회사다.

현재, 회사는 가금류, 돼지 및 소 산업에서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는 데 주력하고 있다.

PAHC는 미국, 특히 멕시코와 브라질뿐만 아니라 캐나다, 호주, 남아프리카에서도 활발하게 시장을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이런 사업에 또 다른 축을 추가하기 위해 수십억 달러 규모의 애완동물 관리 산업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PAHC는 20억 달러 이상으로 추정되는 고양이와 개에 대한 구강 분야에 기회를 찾고 있다.

조에티스는 가축과 반려 동물 모두에 초점을 맞춘 동물 건강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회사는 중국에서 일부 주요 제품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가축 분야에서, 돼지 써코바이러스 제2형(PCV2)과 마이코플라스마효포니모니아(Mycoplasma hyopneumoniae) 감염에 대한 장기간 결합된 보호를 제공하는 돼지에 대한 1회 백신인 포스테라 PCV MH(Fostera PCV MH)가 소와 돼지의 주요 항감염제인 ExcenRTU EZ (ceftiofur hydrochloride)와 함께 승인됐다.

츄이(Chewy)는 진행 중인 애완동물 붐의 주요 수익자 중 하나로 부상했다.

반려동물과 동물 사업에서 입지 강화를 위해, 회사는 반려동물에게 맞춤형 의료를 제공할 수 있는 약국 사업 확장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애완동물 의료 원격 서비스인 Connect With a Veter가 비디오 상담과 주말을 포함한 운영 시간을 연장을 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