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은 13일부터 20일까지 의료봉사주간으로 선포하고, 다양한 의료봉사활동을 하기로 했다.

의료봉사주간 선포는 오는 15일로 특수법인 서울대병원으로 재출범한지 28돌을 맞아 국가중앙병원으로서 국가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한 공익기능 강화 방안의 일환이다.

주요 활동내용은 교직원헌혈행사, 해외의료봉사, 순회 무료진료, 찾아가는 건강검진 등이다.

교직원헌혈행사는 10월 13일 개원기념식 직후, 성상철 병원장을 비롯한 간부진과 사전 등록한 3백여 명의 교직원이 헌혈 후 헌혈증을 기증, 혈액이 필요한 환자들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러시아로 떠나는 해외의료봉사는 14일부터 5일간 10여명의 의료진이 연해주 지역의 고려인 마을을 찾아 진료활동을 한다.

또 17일과 18일 이틀간 올 여름 폭우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강원도 인제 지역의 노인 회관과 경로당, 보육원, 재활원 등을 찾아 순회 진료를 할 예정이다.

20일에는 종로구보건소와 함께 18명의 의료진이 종묘공원 앞에서 공원을 찾는 어르신들(5백 명 예상)에게 ‘고혈압’ 무료검사(혈압, 혈당검사 등)와 상담 등을 할 예정이다.

성상철 병원장은 “서울대병원은 국민 건강을 위해 첨단 의술 연구 및 진료, 우수한 의료인 육성 배출 등 국가중앙병원으로 책무를 다하는데 노력해왔다”며 “국민의 곁에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도록 국가중앙병원으로서의 기대에 걸맞은 의료봉사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