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는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 됐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사람들은 공공장소에서 나갈 때마다 사회적 거리 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안전성 규범을 따르고 있다.

코로나19 백신 출시 소식이 전해지면서, 사람들은 백신을 접종했을 때 마침내 마스크를 벗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백신 접종을 받았더라도 마스크 착용은 다른 코로나19 안전 프로토콜과 함께 계속 중요할 수 있다.

백신이 매우 효과적이라고 생각되지만, 백신 접종자라도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옮기지 않는다는 보장은 없다.

무증상과 바이러스가 잠복해 있는 사람도 많을 수 있다.

이들이 숨을 쉬고, 기침을 하거나 재채기를 할 때, 다른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전염시킬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한 코로나19 백신의 두 번째 주사를 맞으려면 2~4주 동안 기다려야 한다.

최대한 많은 사람을 접종하겠다는 계획에서 백신 배포가 시작됐지만, 지금까지 모든 인구를 접종할 수 있는 투여분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 문제이다.

많은 사람들은 일단 백신을 접종하면 마스크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감염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는 여전히 필요할 것이다.

처음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됐을 때, 사람들은 마스크의 중요성에 대해 잘 알지 못했다.

그러나 WHO와 의사의 조언으로 사람들은 올바른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것을 널리 받아들였다.

사람들이 뉴노멀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마스크는 안전 장비일 뿐만 아니라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고 있다.

정부의 엄격한 규제와 규정이 마스크를 받아들이는 데도 큰 역할을 했다.

팬데믹으로 수술용 마스크, n95 마스크, PPE 키트의 사용은 수배 급증했다.

하지만 이는 생물학적 유해 폐기물의 처리 문제와 플라스틱 사용량의 엄청난 증가를 초래해, 또 다른 환경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