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에서 경쟁 심화로 더 많은 기업들이 더 우수한 전달 시스템을 가진 제네릭 약품 개발을 위한 능력을 업그레이드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변혁을 가져왔다.

반면 다른 기업들은 우수한 혁신자로서 스스로를 재창조하고 있다.

더 빠르고 효율적인 약품 승인, 글로벌 개발 일정과 더 잘 연계될 수 있게 혁신 생태계에 막대한 개선과 변화가 있었다.

약가 압박이 혁신약품에 대해서도 상당하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기업들은 출시됐을 때 실제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혁신에 대해 투자를 현명하게 결정해야 한다.

선도 기업들이 보다 광범위한 이해당사자들과 협력하고 더 많은 환자들이 약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협력하면서 제품 개발과 상용화에 상당히 성공했기 때문에 국내 제약사들도 혁신 약품에 투자를 강화해야 한다.

새로운 혁신은 혁신 약품의 개발을 지원하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상업화를 확실하게 하는 기술 혁신, 계약 연구 조직(CRO), 계약 제조 조직(CMO) 등이 포함된다.

다국적과 국내 업체 사이의 더 많은 협력도 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자산 수준만이 아니라, 상업화, 기술 플랫폼의 공유도 업계에서 성공과 성장의 매우 중요한 드라이버이다.

국내 기업들은 상업화에 도달하고 생존하기 위해서는 성공 가능성이 높은 임상 개발 프로그램을 추진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획기적인 혁신을 창출하기보다는 기존 혁신을 주로 따르고 있다.

하지만, 많은 회사들이 다른 회사들의 혁신들을 따르는 것에서 자신의 혁신들을 만드는 것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

국내 바이오텍 산업도 막대한 성장의 길로 접어들었고, 임상적 개발 환경의 개선, 인센티브 확대 등과 기업들이 더욱 긴밀히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외부 환경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어, 기업이 차별화된 자산을 개발하고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환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혁신을 장려하고 보상하기 위한 규제와 정책에도 매우 중요하거, 혁신에 대한 보상은 과학적 근거와 환자 결과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