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Solution(대표이사 박정관)이 ‘내손안의약국’ 버전 2.0으로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모습으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주요기능으로 △스마트 복약알림 △개인별 복약이력 관리 △약국에서 제공하는 건강비서 서비스를 탑재하고 있다.

스마트 복약알림은 약사가 환자에게 맞춰 복약알림을 설정하면 환자는 스마트폰 PUSH을 통해 복약알림을 전송받게 되는 서비스다.

약사는 ’내손안의약국’을 통해 복용중인 약이나 질환 등 다양한 건강 정보나 수정된 복약지도 사항을 언제든지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내손안의 약국’은 고객관계관리(CRM)의 일환으로 개인별 복약이력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약국의 조제내역이 ‘내손안의약국’에 담기고, 이를 기반으로 케어상담과 복약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어 비대면 약국시스템의 시작이 될 예정"이라며 "처방전 접수도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대면 부담은 줄고 업무 효율은 높아지는 비대면 시스템으로 약국 업무가 편해질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환자나 고령자도 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요약된 복약지도문을 보고 듣는 기능 또한 제공한다"면서 "‘내손안의 약국’에 내장된 약국제공 건강비서 '파미’를 통해 약사가 설정해 준 복약알림에 맞춰 환자가 복약을 잘 진행하고 있는지 챙겨주는 기능을 한다"고 덧붙였다.

약사와 환자는 ‘파미톡’을 통해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며, 조제내역에 대한 상담이나 추가적으로 알려야 할 복약지도 등도 채팅으로 전달 가능하다.

한편 DRxSolution는 약사의 주도적 참여를 위해 크라우드펀딩 형태의 약사 주주 모집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약사 주주 모집 신청자는 1천명을 목표로 하며, 1인당 100만원 이상의 투자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