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 미수이자 명단 대약에 보고 예정

올해 약사연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했던 개국, 근무, 병원, 도매 등 약사회원들을 대상으로 보충교육을 2회 실시해 약 2,000여명이 연수교육을 이수했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 교육위원회(부회장 이명자·본부장 신수영·위원장 김은준·진노을)는 지난 8일과 15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2019년도 약사연수 보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두 차례 보충교육을 통해 올해 연수교육 8시간을 이수한 약사는 1차 1,294명, 2차 694명 등 총 1,988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서울시약사회는 1~2차 보충교육이 모두 마무리됨에 따라 2019년도 연수교육 이수자 및 미이수자 명단을 대한약사회에 최종 보고할 예정이다.

한동주 회장은 “내년 2년차를 맞는 회무에 약료서비스의 전문성을 정립하고 약사직능의 미래를 준비하겠다”며 “연수교육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수영 본부장은 “이번 보충교육이 아니라 소속 분회에서 연수교육 8시간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분회에서 연수교육이 소화될 수 있도록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충교육 프로그램은 ▲2형 당뇨병의 개념 변화와 치료(김선우) ▲죽음을 생각하며 삶을 바라보다(유성호) ▲피부노화의 이해와 관리(김영선) ▲병원약사실무와 의료기관 인증 평가(임정미·김미정) ▲뜨겁게 열 받은 환자 시원하게 식혀주기(배현) ▲신종 비타민 리뷰(정병욱) 등 8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