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회, 정관 및 규정 개정 공청회 개최

'정관 및 규정 개정을 위한 공청회'가 열리고 있다.

약사회가 발전적인 정관개정안을 만들기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대한약사회는 13일 오후 2시 약사회관 4층 동아홀에서 정관 및 규정 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했다.

양명모 총회의장.
양명모 총회의장은 "대의원총회 산하 정관 및 규정 개정특별위원회에서 지난 6개월 여간 많은 고민과 논의를 겨쳐 정관과 각종 규정의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번 공청회가 마련됐다"면서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용해 발전적인 개선안을 만들기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 총회의장은 "1954년 약사법에 의해 대한약사회가 창림된 이래 징관을 비롯한 각종 규정들은 많은 세월을 거치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시대적 상황을 반영하는 등 나름의 개선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고 전제했다.

이어 그는 "좀 더 완벽한 정관과 규정을 마련해 회무수행에 대한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약사회의 주춧돌로써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 마련은 앞으로도 필수적인 사항"이라면서 "특별위원회에서 많은 시간 논의를 거쳐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특별위원회 나름의 연구검토와 논의를 통해 마련한 개정안임에도 부족할 수 있다"며 "토론자를 비롯해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서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대안을 제시하는 발전적인 공청회가 될 수 있도록 활발한 토론과 아낌없는 의견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김대업 회장.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거쳐 오늘 ‘징관 및 규정 개정을 위한 공정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알고있다”면서 “정관과 규정에 얼마나 약사사회의 변화를 담아내느냐는 우리 약사사회의 발전을 평가할 수 있는 바로미터라고 생각한다. 우리 약사사회 발전을 위한 디딤돌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회장은 “대한약사회는 앞으로도 계속 변화의 흐름을 놓치지 않고 회원의 권리와 안정적인 회무운영하기 위한 변화의 요구를 반영하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밝히며 “회무운영의 투명성은 회를 단합시키는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자 가장 큰 힘을 만드는 요소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청회에서는 대한약사회 이광민 정책기획실장이 '정관 및 제규정 제.개정안 주요 내용'에 대해 발제를 한다.

이어 정현철 지부장협의회장, 한동원 성남시분회장, 손현아 한국병원약사회 사무국장, 윤영철 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 대표, 이민희 고문변호사, 강신국 데일리팜 기자가 참석해 패널토론을 펼칠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