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첩약급여화는 국민의 눈높이 맞춰야”

약사회가 첩약의 급여화는 첩약을 복용하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풀어나가야 한다고 촉구하며 안전성과 유효성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앞서 15일 한의사협회 최혁용 회장은 회원을 대상으로 “복지부 국정감사에서 약사 출신 국회의원의 왜곡된 지적으로 한의협이 공격당해 참담하다”면서 “첩약급여 추진은 계속하겠다”는 입장문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은 오늘(16일) 입장문을 통해 “국정감사는 첩약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지적한 것”이라며 “소속 회원의 이익만 중시하고 첩약을 실제 복용하는 국민의 건강은 안중에도 없는 한의협의 행태에 깊은 유감과 우려를 표한다”고 평했다.

약사회는 “국정감사에서 김순례, 윤일규 의원이 첩약 건강보험을 시행하려면 안전성과 유효성, 경제성을 갖춰야 한다고 지적한 것은 철저히 국민의 건강을 위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국회의원의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며 “이를 특정 직능 출신이 한의협 추진 정책을 깎아내리는 것이라는 한의협의 태도는 참으로 왜소하기 그지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 4월에 꾸려진 첩약급여화협의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첩약 급여화 이전에 첩약의 안전성, 유효성 및 경제성에 대한 검증이 필요하다고 강조해 왔다”면서 “첩약급여를 위해서는 최소한의 안전성, 유효성 및 경제성이 확보된 다음에 논의되어야 한다는 것은 본회뿐만 아니라 정부의 입장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약사회는 “첩약을 복용하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이번 사안을 풀어나갈 것”을 한의협에 촉구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