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협회, 감사원 국민감사 청구 등 의혹 제기

한의계가 첩약 급여화를 두고 ‘한의계-청와대 유착의혹’이라는 허위사실을 유포할 시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는 11일 성명발표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첩약 급여화’를 정쟁 수단으로 악용하려는 양의계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진실을 왜곡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어떠한 세력에 대해서도 최고 수위의 강력한 응징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의사협회는 문케어와 첩약 급여화의 관련의혹을 보도한 모 언론사단독 기사와 국정감사 지적에 대해 이는 명백히 과장, 왜곡된 것이라고 입장을 밝힌바 있다.

반면 의사협회는 한의계-청와대 유착의혹을 제기하며 감사원에 국민감사를 청구하고 기자회견을 개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한의협은 “모 언론사 해당 기사에 대한 오해의 소지가 있는 부분의 정정 및 수정보완 조치가 이미 이뤄진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양의계가 한의협과 청와대를 운운하며 언론 플레이에 적극 나서고 있다”면서 “이는 첩약 급여화를 정치적 수단으로 악용해 저지하려는 검은 속내가 드러난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의사협회는 “악의적으로 음해하거나 방해하는 세력에 결코 굴하지 않고, 국민의 건강증진과 진료선택권 확대, 경제적 부담완화를 위해 필요한 ‘첩약 건강보험 급여화’를 반드시 이뤄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