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 화이트리스트 제외에 따른 성명서 제출

경기도약사회가 일본의 한국 화이트리스트 제외 결정에 반대와 함께 철회하지 않을 경우 불매운동을 넘어 극일(克日)에 앞장서겠다는 단호한 입장을 표명했다.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2일 성명서를 통해 "일본 아베정부의 한국 수출규제조치에 대해 강력히 반대한다"며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했다.

일본의 과거사에 대한 참된 반성과 경제보복조치가 철회될 때까지 경기도내 모든 약국에서 일본산 의약품의 취급을 즉각 중단하고, 더 나아가 극일에 앞장서겠다는 의지 표명이다.

경기도약사회는 "아베정권의 일방적인 경제보복 조치는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원칙을 강조한 G20 정상회의 선언에 정면 배치되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이자 민주시민으로서 이 같은 반인권적, 비도덕적, 반평화적 행위에 대해 다시 한 번 강력히 규탄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금이라도 아베정권은 대한민국 사법부의 판결을 존중하고 자유시장 경제질서 훼손과 세계경제에 악영향을 초래하는 수출규제 및 강화조치를 즉각 철회해야 할 것"이라면서 책임있는 자세로 외교적 합의에 적극 나설 것을 촉구했다.

경기도약사회는 화이트리스트 제외 결정 이후 일본 의약품 판매와 취급일체를 중단하고, 일본 제품의 강력한 불매와 일본여행 자제를 결의했다.

또 일본산 부정·불량의약품 신고센터를 설치해 확인된 부정·불량의약품에 대해서는 강력히 대처키로 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내 약국과 병의원이 뜻을 같이해 일본 의약품의 처방 중단 및 국산의약품 처방조제 운동을 공동으로 전개할 것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