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 성명 통해 의지 밝혀

서울시약사회가 최근 일본 정부의 경제보복조치와 관련해 즉각 철회하지 않으면 일본산 모든 소비제품 및 의약품에 대한 불매운동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26일 성명을 통해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진심 어린 사죄는 아랑곳하지 않고 수출 규제 보복에 나서는 일본 아베 정권의 침략적인 만행에 공분을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서울시약은 “아베 정권이 반인륜적인 경제보복조치를 즉각 철회하지 않는다면 일본산 모든 소비제품 및 의약품에 대한 불매와 일본여행 자제를 결의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반인도적인 범죄행위인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사죄와 배상은 역사적으로 정당하며 국제적인 요구”라며 “피해자들의 가슴 속에 수십년간 맺혔던 고통과 상처의 눈물을 생전에 닦아낼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지적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베 정권은 강제징용 피해자들을 또다시 짓밟는 것도 모자라 경제보복이라는 파렴치한 총칼을 꺼내 들었지만 그 총구는 자국을 향하게 된다는 역사적 가르침을 깨달아야 한다고 평했다.

서울시약은 “의약품의 전문가로서 정치적 갈등에 의해 빚어진 불매운동으로 국민의 생명과 건강과 직결되는 의약품의 사용에 차질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면서 “경제보복을 철회할 때까지 국민의 의약품 접근성이 제한받지 않는 범위에서 일본산 모든 소비제품 및 의약품의 불매운동과 일본여행의 자제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우리 국민들이 현명하게 의약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전문가로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