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과 10월 매주 금요일, 공단 개방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19년 봄·가을 여행주간’에 맞춰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인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원주시와 협업으로 5월과 10월 각각 매주 금요일에 ‘원주야경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실시한 야경투어는 당초 총 4회로 진행했으나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이 아쉬움을 호소해 1회를 추가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시민들의 참여를 더욱 높이고자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공단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야경투어 기간 중 건강보험제도의 종합적인 이해를 위해 홍보관과 원주시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강원도 내 최대 높이(128m)인 27층 스카이라운지를 개방한다.

또한 야경투어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즐거운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음료와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기 위해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며 “이번 야경투어뿐만 아니라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주 야경투어 버스는 5월과 10월 각각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원주 엘리트체육관를 출발하여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이용요금은 3,000원으로 탑승은 사전 예약 및 현장 매표로 가능하다.

운영노선은 승강장에서부터 단구열린광장–국민건강보험(20분 견학)–수변공원(10분 산책)–강변도로–엘리트체육관으로 되돌아오는 코스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