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심장내과 전문의와 심장 생리학자처럼 심초음파검사를 하는 분을 위한 상세한 심 초음파 교과서는 많은 반면에 간략하게 소개한 교과서는 거의 없다.군자출판사에서 ‘Echo Made Easy’의 최신 번역 개정판인 ‘심초음파 쉽게 완성하기’ 3판을 출간했다.

이 책은 앞으로 심초음파를 사용하고, 의뢰하고, 직접 검사를 시행하고, 해석할 분들을 위해 심초음파에 대해 실용적이면서도 임상적으로 유용한 내용을 제공한다.

주로 수련 중인 의사와 의대생이 대상이고 내과 의사, 외과 의사, 일반의, 심장 생리학자, 심장 기사, 간호사, 의료보조인력과 같은 직역에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국가 차원의, 국제적인 심초음파 인증프로그램과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입문서가 될 수 있다.

이 책은 활용 가능한 심초음파 기술, 심초음파로 할 수 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설명 하는 것을 목표로 했으며, 심초음파를 임상적 관점에서 다루고 있다.

2002년 초판과 2009년 2판 발행 이래 Echo Made Easy는 영어에서 7개 언어(표준 중국어,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한국어, 터키어, 폴란드어)로 번역됐다.

3판은 심초음파검사의 시행 및 결과 보고을 추가했고 새로운 섹션으로 암 환자에서, 대동맥질환에서 심초음파의 역할을 수록했다.

임신, 연속 방정식, 이완기능, 장축기능, 3D 심초음파를 개정, 보완했고 응급상황, 심근병증,  심낭질환, 선천성 이상, 심장재동기화 치료에서 심초음파 사용에 대해 더 자세히 다루고 있다.

저자 : Sam Kaddoura
역자 : 오민석, 김학진, 김은영, 현성협, 안지현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