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운동원, 약국 보험 청구 한달 지연 등 다채로운 경험 쌓아

최광훈 대한약사회 선거대책본부가 선거 이후 한달 간 선거운동을 진행하면서 겪은 후일담을 공개했다.

최 후보 선대본은 "최광훈 후보는 바쁜 일상에도 선거운동에 힘을 쏟은 지지자와 본부 위원들을 위해 승리로 보답하겠다"는 말을 전했다고 12일 밝혔다. 

선대본은 이날 보도자를 통해 월말 월초 약국 보험청구작업을 잊어버려 약제비를 제때 지급받지 못한 사례 등을 공개하면서 "월말 월초가 되면 약제비 보험 청구를 해야 하는데 선거에 신경을 쓰다 보니 이를 깜빡 잊어 버렸다"며 "거의 한 달간을 보험청구 하는 것을 잊어버리고 있다 월말 결제일이 다가오면서 생각이 나서 한달 정도 늦게 보험 청구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다행히 한 달정도 약국 운영자금에 여유가 있어 큰 낭패를 보지 않았다"며 "지금 생각해보면 참 정신없이 선거운동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이와함께 선거 운동을 통해 10년 만에 그리던 친구를 만나게 된 사연 등도 함께 전달했다.

한 운동원은 "처음에 어찌나 반갑던지 두 손을 붙잡고 많은 사람들이 있는 넓은 홀에서 폴짝 폴짝 뛰면서 즐거워 했다"며 "선거운동을 하다 이런 행운이 올지 정말 몰랐고 선거운동 도와주러 잘 왔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처방약 주문을 깜빡해서 조제가 지연된 경우도 있었다고 소개했다.

한 선거 운동원은 "주문을 제때 못해 단골 손님 처방약을 조제해주지 못해서 양해를 구해 다음 날 조제를 해주었다"며 "단골손님이 약사님은 완벽주의자인줄 알았는데 나하고 비슷하게 설렁설렁 하는 것 같다고 해 서로 한 바탕 웃은 일이 생각난다"고 언급했다.

이외에도 약국 방문을 동행해주느라 자주 약국을 비우다 보니 “이 약국 주인이 바뀌었냐?” “건성 건성 손님을 대한다”는 손님 불평부터 대표약사 몫까지 챙겨야 하는 근무약사의 업무 하중 하소연까지 선거운동을 하면서 겪었던 다양한 후일담을 털어놓기도 했다.

최광훈 후보는 "바쁜 일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일처럼 선거를 도와준 선거운동본부 위원들과 서포터즈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선거승리로 노고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