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S-L1023', 라니비주맙과 병용 투여 안전성·유효성 평가

안지오랩은 경구용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ALS-L1023’(McEye)의 임상2상 시험에 돌입한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ALS-L1023은 유럽과 지중해 근처에서 자생하는 멜리사(레몬밤)로부터 추출된 분획으로 혈관신생을 억제해 황반변성을 치료한다.

안지오랩은 주사제인 기존 황반변성 치료제와 달리 경구용 황반변성 치료제 ‘McEye(맥아이)’를 개발해 왔다.

안지오랩은 ALS-L1023을 라니비주맙(Ranibizumab)과 함께 병용 투여해 혈관신생성 연령관련 황반변성 치료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한다.

이번 임상시험의 결과는 향후 임상 3상의 진입 및 라이센스 아웃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안지오랩은 혈관신생억제제를 기반으로 한 의약품을 연구 개발하는 바이오벤처로 습성황반변성, 삼출성 중이염, 비만, 치주질환, 건선의 천연물의약품 치료제 및 항체 치료제 등의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다.

코넥스 상장기업인 안지오랩은 기술성장기업 상장 특례를 통해 내년 코스닥 이전 상장도 계획하고 있다.

안지오랩 관계자는 “삼성서울병원을 시작으로 11개 병원에서 환자를 모집하고 습성 황반변성 임상2상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설립 이래 혈관신생 연구만을 진행해온 자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진행될 여러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혈관신생관련 질환 치료제 전문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