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N ‘내츄럴 사이클스’ 18세 이상 가임 여성 사용 OK

미국 FDA가 임신 예방을 위한 피임법으로 모바일 앱의 마케팅을 처음으로 승인했다.

18세 이상 폐경 전 여성에게 사용으로 기획된 내츄럴 사이클스(Natural Cycles)은 여성이 임신 가능성이 있는 달의 날짜를 계산하는 알고리즘을 포함하고 있다.

이것은 매일 체온 측정과 월경 주기 정보를 근거로 한다.

스위스 앱 개발사인 내츄럴 사이클스 노르딕(Natural Cycles Nordic AB)에 따르면 이 앱은 연간 79.99달러이며, 구강 기본 온도계를 포함하고 있다.

앱 사용을 위해 여성들은 일어났을 때 체온을 측정하고 앱에 측정치를 입력해야 한다.

FDA는 피임을 위해 앱을 사용하는 여성은 섹스를 절제하거나 앱에 ‘보호 사용’이 표시됐을 때 피임으로 사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것은 이런 날짜에 임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의미이다.

임상 연구에서 1만 5570명 여성은 평균 8개월간 앱을 사용했다.

앱은 완벽 사용 실패율은 1.8%였다.

완벽 사용률은 앱이 가임이 되지 않을 것으로 예측한 날에 성교로 인한 임신이 됐거나 피임법이 가임 날 성교 동안 실패한 여성의 비율이다.

일반 사용 실패율은 가임날 비보호 성교 등 정확하게 앱을 사용하지 않은 여성에서 6.5%였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IUD(자궁내 피임 기구)에 대한 일반 사용 실패율은 0.2~0.8%이다.

앱은 임신이 산모나 태아에게 중요한 위험과 관련된 질병이 있는 여성은 사용해서는 안된다.

또한 배란을 억제하는 피임이나 호르몬 치료를 사용하는 여성에게도 권고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