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45개국 600여개 기업 참가, 2만 5000여 명 참관 예상

'BIO KOREA 2018'과 'MEDICAL KOREA 2018'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강남 코엑스와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제약․의료기기 등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외국인환자 유치와 의료 해외진출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메디컬코리아 컨퍼런스와 공동으로 개최된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바이오코리아는 ‘글로벌 헬스의 미래(The Next Generation Healthcare Technology)’라는 주제로 9일 오전 10시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45개국 600여 기업에서 2만 5000여 명이 참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400여개 부스가 참여하는 전시회, 비즈니스포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최신 기술 동향 등을 강연하는 컨퍼런스, 국내 제약․의료기기 기업과 국내외 투자자가 만나는 인베스트 페어(Invest Fair) 등이 진행된다.

전시회에는 대웅제약, JW중외제약, 종근당, ㈜바이오니아 등 혁신형 제약기업의 신약개발 현황을 살펴볼 수 있고, 보건의료 창업 및 기술이전 전담기관(TLO)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올해는 영국, 호주, 이탈리아, 스웨덴, 인도 등의 기업 사절단이 참관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디지털 ▲바이오 ▲산업인프라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한 대응 전략을 모색하는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정밀의료,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와 같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주제와 면역항암제(CAR-T), 뇌과학, 바이오시밀러, 마이크로바이옴, 줄기세포·유전자 치료제와 같은 최첨단 기술들의 개발 현황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바이오코리아 행사 기간에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개최단다.

코스닥 기술 특례 상장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인베스트 페어’에서는 코스닥 특례 상장 기업들의 투자유치 발표(IR)가 진행 될 예정이고, 글로벌 투자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글로벌 보건산업 투자 흐름을 파악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한-중 보건의료 기술 교류를 촉진하고자 특별히 기획된 ‘클러스터 포럼’에서는 중국 쓰촨성, 후난성, 광저우 등이 참여하여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핵심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며, 우리나라도 오송․대구 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함께 정보를 제공한다.

전세계 제약 전문가가 참가하는 ‘GPKOL 심포지엄’에서는 글로벌 시장 진출 전문위원들의 강연이 준비되어 있고, 미국 및 유럽의 GMP 관련 주요 이슈와 의약품 생산전략(CMC) 등이 소개된다.
      
해외 관람객에게 우리나라 제약기업을 소개하는 ‘제약산업 홍보회’에서는 해외 임상 등을 수행하고 있는 국내 기업 등 우수한 우리나라 제약산업을 알리면서 해외 투자를 유치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의료기기 세미나’는 동남아 지역 진출 및 투자 유치 전략과 미국 시장 유통 진입을 위한 주제 발표가 있고, 제약․의료기기 분야의 구인구직을 지원하는 잡페어도 함께 개최되어 전문인력의 취업을 지원하게 된다.

올해 바이오코리아 행사에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행사장을 방문하여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관계자를 만난 후, 실질적인 수요를 반영한 정책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