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기승 수요 급증…라인업 구축


안국건강은 기능과 제형을 다양화한 코박사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코 건강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코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증상 별·연령대 별로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도록 ▲코박사 ▲코박사 키즈 ▲코박사 알지 ▲코박사 엘더베리 등 총 4종에 이르는 코 전문 라인업을 구축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코박사 알지’는 코 과민반응 개선과 함께 피부 과민반응 개선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미세먼지, 큰 일교차 등으로 코 과민반응은 물론 피부까지 예민해지는 이들이 대상이다.

기존 구아바잎 추출물에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 등을 더했다.

함께 출시되는 ‘코박사 엘더베리’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환절기 건강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구아바잎 추출물에 비타민 A, B, C와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에 뛰어난 성분들이 많이 함유돼 있는 블랙엘더베리를 고농축 엑기스로 더했다.

안국건강은 코박사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 오는 22일까지 런칭 특가 세일을 진행한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등 환경오염으로 인해 코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개인마다 처한 상황과 코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걸 맞는 맞춤형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