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통해 '의료파업 불사' 입장 비판

한의사협회와 의사협회가 '문재인케어'로 불리는 건강보험보장성 강화 정책에 정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다.

한의협은 의사협회가 정부와 전쟁을 선포한 것에 대해 우려를 표하면서 국민의 건강을 볼모로 집단행동을 즉각 철회하라고 지적했다.

한의협은 2일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볼모로 의료파업을 불사하겠다는 의사협회의 집단행동은 철회되어야 한다'는 제하의 성명을 통해 이같은 의견을 밝혔다.

한의협은 성명에서 "비급여의 급여화로 요약되는 문재인 케어는 국민이 경제적 부담 없이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국가 보건의료정책의 큰 틀을 정한다는 것"이라고 정의하면서 "‘문재인 케어’에 반대한다면서 ‘의료를 멈추어서라도 의료를 살리겠다’는 의협의 주장은 궤변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이어 "의협은 당장 국민을 볼모로 한 ‘인질극’을 중단하길 바란다"면서 "국민의 의료비 부담 증가는 외면하고 자신들의 밥그릇 지키기에만 급급해서 사실관계를 왜곡하고 호도하는 의협의 행태를 모든 보건의료인은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한의계 역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의협은 "최대집 당선인과 의협이 민망한 일탈을 멈추고 진정으로 국민을 위하는 길이 무엇인지, 국민의 편에서 깊이 자성하고 성찰할 것을 엄중히 충고한다"면서 "후 최대집 당선인이 이끌어 나갈 의사협회가 오로지 국민 건강과 생명을 위한 의료인 단체로서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줄 것"을 촉구했다.

한의협은 마지막으로 "문재인 케어에서 한의계가 더욱 많은 역할을 수행해 국민건강증진에 더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한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이 하루빨리 실현되기를 강력히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