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아크네’ 허가 완료…여드름 치료 적응증 확대 중

휴메딕스의 자회사 파나시(대표 김경아)는 의료기기 ‘더마 아크네(DermaAKNE )’에 대해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더마 아크네는 3가지 품목이 조합된 조합의료기기로, 펄스광선조사기(3등급), 고주파자극기(3등급), 범용전기수술기(3등급)로 구성돼 있다.

일반적으로 펄스 광선 조사기는 펄스형태의 빛(IPL)을 이용해 피부 질환 치료에 사용하고, 고주파 자극기는 통증 완화에 사용한다. 범용전기수술기는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조직을 응고하는데 사용한다.

그 동안 단일 품목으로는 존재했지만 3가지 품목을 조합한 국내 최초 복합의료기기로서, 절연보호막(페릴린코팅)의 기술을 적용한 고주파 절연카트리지와 제논램프를 적용한 펄스광선조사기(IPL) 등을 적용해 피부질환 치료에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파나시는 더마아크네를 사용해 성인의 중등증 또는 중증 여드름 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적응증 확대 임상을 진행 중이다.

김경아 대표는 "3년간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피부질환 치료 의료기기를 내놓게 됐다"며 "기존 더마샤인 밸런스의 영업망 및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파나시 성장을 이끄는 주요 품목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나시는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메딕스에 작년 10월 피인수 됐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