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해 스텐트, 3D 프린팅, 최소 침습술 등 치료 혁신

전 세계에서 새로운 의료 기술들의 이용 증가가 심혈관질환의 비용-효과 치료 옵션에 대한 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컨설팅업체인 BCC 리서치의 보고서를 보면 심혈관 수술 기기의 글로벌 시장은 2015년 370억 달러에서 2020년 572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9.4%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이 시장에서 중재 심혈관 수술기기는 같은 기간 126억 달러에서 212억 달러 규모로 연간 11% 성장할 전망이다.

심장절제 시스템은 24억 달러에서 45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13.8%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심박 관리 기기와 전통적 심혈관 수술 기기는 2020년에 각각 166억 달러, 150억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지난 7월 애보트는 첫 완전 용해 심장 스텐트인 앱소브(Absorb)를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

현재 노스웨스턴 대학의 연구팀이 개인 환자에게 맞춤 치료가 될 수 있는 3D 프린터 생분해성 스텐트를 개발했다.

전통적으로 스텐트 배치와 크기에 대한 결정은 수술의의 판단과 경험에 의존했다.

스텐트가 정확하게 맞지 않을 경우 혈관에서 제거해야 하고 결국 실패했다.

스텐트를 보수하거나 혈관 이식편을 설치는 추가 위험에 환자를 노출한다.

시간이 경과하면서 점차 용해되는 앱소브 등 기기들은 영구 임플란트의 장기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

노스웨스턴대학의 기술은 환자의 혈관의 규조에 정확히 맞추기 위해  미세한 특징을 재생산할 수 있다.

3D 프린팅 기술은 전통적 제조 방법보다 빠른 4분 이내에 스텐트를 제조할 수 있고 1시간에 100 유닛 이상을 생산할 수 있다.

헬스케어 로봇공학, 하이브리드 수술실 등 기술 발전은 글로벌 심혈관 수술 기기 시장을 성장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헬스케어 산업은 전통적 수술법에서 수술을 위해 수술 중 접근으로 점차 전환되고 있다.

보고서는 심장 카테터 삽입, 내시경, 신경과 수술 등 전 세계에서 매년 2억 3400만 건의 주요 수술이 시행되는 것으로 추정했다.

최소 침습술에 대한 수요 증가가 하이브리드 수술실의 성장을 드라이브하고 있다.

소형 카메라, 로봇공학 등 수술 기술과 기기의 정교함 증가는 심장절개 수술에서 경피적으로 시행되는 최소 침습술로 최근 변화를 지지한다.

이것은 많은 치료 옵션의 증가와 심장수술과 관련된 사망 감소를 가져왔다.

최소 침습술은 수술 후 합병증과 감염 위험을 줄이는 흉골절개술의 필요성을 없애는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최신 심혈관 기기들과 치료 기술들은 증가하는 노인은 물론 빈약한 심장 기능이 있는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기술들의 개발은 더 작은 절개를 통해 복잡한 심장 수술을 수술의들이 할 수 있다.

최소 침습술의 확대는 수술 스위트룸과 심장 카테터 삽입 시험실을 복합한 병원에서 하이브리드 수술실의 확산을 유도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