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신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주시는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력 부탁드리며, 일터와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다사다난했던 을미년을 뒤로하고 새로운 기대와 희망 속에 새해를 맞았습니다. 해가 바뀌어도 임상시험 산업의 발전과 국가 임상시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책임감은 여전히 막중합니다.

지난 한 해, 저희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는 한국 임상시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임상시험산업 전문 인력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임상시험 선진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국내외 임상시험 관계자들의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위한 글로벌 임상시험혁신센터를 개소하여 해외 임상시험 유치 및 한국임상시험 역량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였습니다.
또 임상시험센터와 연구자, 환자, 질환 유병률 정보 등이 지속적으로 집적될 임상시험산업통합정보시스템(KIIS)을 구축하여 임상시험 정보 제공 및 국내외 임상시험 관계자간 연계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여 유관산업 간 동반성장을 꾀하였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이르기까지는 정부를 비롯한 관련 협‧단체 여러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현재 글로벌 임상시험 시장은 임상시험 생산성과 임상 개발의 성공률 제고라는 과제에 당면해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과 급변하는 임상시험 시장에서 한국이 리더십을 유지‧발휘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넘어 모방하기 힘든 혁신적 협력 모델을 지속 개발‧발전 시켜야 합니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는 새해에도 변함없이 국내 임상시험 현안들을 중점적으로 해결하고 임상시험 발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한국임상시험산업의 구심점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선 국내외 혁신적 신약의 임상 개발 참여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국내 연관 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함으로써 미래의 신성장 동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임상시험을 통해 난치병 환자들이 새로운 치료에 신속히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혁신적 신약 개발을 촉진할 수 있도록 임상시험 인프라 개선과 임상시험 유치에 애쓰겠습니다. 

더불어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지원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임상시험 인력의 역량 제고에 기여하고, 안전하게 임상시험이 수행될 수 있도록 수행 품질을 높이겠습니다.

이러한 일들은 혼자만의 힘으로는 결코 이루어 질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선순환으로 하나 되어 힘을 합할 때 계획은 현실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성원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는 세계에 유래 없는 적극적인 관‧산‧학 협력을 통해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2020년 임상시험 세계 5위 국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혁신’, ‘연결과 협력’, ‘탁월함’, ‘글로벌 경쟁력’이라는 가치를 필두로, 국내 임상시험 발전을 위한 협력의 중심에서 각 역량 주체들의 최고의 시너지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한국임상시험산업본부 이사장 지동현 드림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