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부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궤양성질환에 영양공급

파마리서치프로덕트(대표 정상수)는 조직 재생물질 PDRN을 주성분으로 하는 ‘리안(Re-眼)점안액’을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조직 재생 성분으로 알려진 PDRN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부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궤양성 질환의 영양 공급이 가능하고 콘택트렌즈 착용 등으로 인한 각막, 결막의 미세손상에 효과적이다.

이는 기존의 점안제에 없는 차별화된 효능효과로 특히 건조증상과 이물에 의한 각/결막 손상에도 광범위하게 적용 가능하다.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은 1회용 제형으로 발매되어 간편하고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주성분인 PDRN(Polydeoxyribonucleotide)은 특정 세포 수용체에 결합하는 고유 규격의 DNA 분획으로서 손상된 조직에서 염증을 줄여주고 조직을 재생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다양한 임상을 통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어 있어 치료가 쉽지 않은 피부상처 및 건, 인대 손상과 재생을 통한 피부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는 성분이다.

정상수 대표는 “신제품 ‘리안 점안액’의 출시는 ETC 시장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이 확인된 성분의 OTC 시장으로 사업영역 확대이며 이는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또 다른 도전을 의미한다”며 “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탄탄하게 다져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다변화 및 신 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재생바이오 제약회사로 거듭날 예정이고 또한 리안의 발매와 함께 약국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