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곰팡이균 초기 생성 억제 및 통증·가려움증 진정에 효과적

태극제약이 무좀 치료제 ‘무라졸쿨 크림’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무라졸쿨 크림’은 무좀 외에도 완선(사타구니 백선), 백선 등 피부진균감염증 치료에 효과적이다.

하루 한 번 환부를 깨끗이 씻고 완전히 건조시킨 후 환부와 그 주위가 적시도록 충분한 양을 바르면 된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무좀은 진균류(곰팡이균)에 의해 발생하는 피부병 중의 하나로, 보통 20대부터 40대에 가장 많이 나타난다. 최근에는 계절과 상관없이 무좀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가 더욱 늘고 있는데, 2009년 78만명에서 2013년에는 이보다 6% 증가한 83만명으로 나타났다(2015년 4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 기준).

태극제약 ‘무라졸쿨 크림’은 항진균 작용을 돕는 테르비나핀, 염증완화 작용의 글리시리진산디칼륨, L-멘톨 등 복합제제로 무좀 곰팡이균의 초기 단계의 생성을 억제해 무좀균 증식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곰팡이균을 살진균해 무좀을 효과적으로 치료한다. 또한 무좀에 수반되는 심한 가려움증, 통증 등 무좀 증상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태극제약 기획실 김주미 약사는 “태극제약 ‘무라졸쿨 크림’은 하루 한 번 환부에 도포하는 것만으로도 강력한 항진균 작용 및 가려움증과 통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간편하게 무좀을 치료할 수 있는 무좀치료제”라며 “특히 무좀 환자의 경우 보통 치료기간이 2주에서 4주 가량 소요되는데, 기존 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제품에 비해 오래 사용하는 데 있어서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태극제약은 스프레이형 무좀 치료제 ‘나프졸액 1%’을 2012년 출시한 바 있다. ‘나프졸액 1%’는 손과 발 피부 무좀뿐 아니라 손톱, 발톱에 나타나는 진균증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