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음주로 무능력할 때 많은 강간 발생

5명의 여자 대학생 중 약 1명이 뉴욕 북부 사립대학에서 신입생 동안 강간이나 강간 시도를 당했다는 연구결과가 Journal of Adolescent Health 20일자 온라인에 게재됐다.

브라운 대학의 Kate Carey 연구팀이 신입 여대생 약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여대생은 가을과 봄 학기 말과 대학 첫 해에 여름 말에 캠퍼스에 들어가기까지 설문의 답했다.

이는 큰 과도기이다.

많은 여대생이 집에서 떨어지고 새로운 사회를 설정하고 준비된 생활을 할 예정이다.

여대생이 건전한 행동을 흔들고 기회와 위험이 스스로 나타난다.

설문은 행동이 시도됐거나 마친 것과 상관없이 이런 여대생이 무능하거나 강제로 강간을 당했는지를 평가하기 위해 기획했다.

연구팀은 새로 입하하는 신입 여대생의 18%가 대학 입학 전에 무능력한 강간, 15%는 강제 강간을 경험한 것을 발견했다.

응답자들이 두 가지 유형의 강간을 모두 경험해 일부 겹쳤다.

연구는 폭행이나 완력을 사용한 위협이나 피해자 무능력 이용해 이룬 질, 구강, 항문 삽입을 강간으로 정의했다.

원치 않는 접촉, 언어폭력 등 다른 성 폭력 유형은 강간이나 강간 시도에 포함하지 않았다.

대학 첫 해에 신입 여대생의 15%가 무능한 강간을 경험했고 9%는 강제 강간을 당한 것을 발견했다.

2학년 시작까지 여대생의 26%가 무능 상태 강간을 경험했고 22%는 평생에서 강제 강간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37%는 14세에서 2학년 시작 사이에 최소 한 번의 강간 시도나 강간을 경험했다.

연구팀은 비밀과 공동 방법을 요구했을 때 많은 여대생이 강간 시도나 강간을 경험했다고 보고할 것이라고 연구팀은 밝혔다.

문제는 캠퍼스에서 비밀은 없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연구팀은 “알코올이나 약물이 성폭행에 주요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연구팀은 강제 강간과 비교해 무능력 강간의 가능성이 커뮤니티에서 보다 대학에서 더 높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