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이 식물성 원료로 만든 고려은단 오메가3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고려은단 오메가3’는 식물성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 최근 대두되고 있는 방사능과 환경호르몬으로부터의 오염을 원천 차단했다.

또한 어류에서 추출한 동물성 오메가3와 달리 정제 어유 특유의 비린내가 없어 그동안 냄새 때문에 섭취를 기피하던 사람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고려은단 오메가3의 원료는 북미, 유럽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제품에 적용되는 DSM사의 Life's OMEGA 원료로 사용했다. 이 원료는 오메가 오일을 추출하기까지 GMP로 관리되는 전용시설에서 배양 함으로써 방사능, 환경호르몬등 해양에서 오염 가능한 위험 요소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

PTP 포장으로 보존성까지 높여 제품의 인습 및 산화를 최소화했으며,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도록한 것이 특징이다.  1회 1캡슐, 1일 3회 섭취 시 EPA와 DHA 총 525mg 섭취가 가능하다.

오메가3는 불포화 지방산 중 하나로, 인체의 뇌,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되어 있으나 체내에서 충분한 양을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의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다.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며 신진 대사 증진, 노안과 시력 저하 예방, 임신 시 태아 두뇌 계발 등 다양한 효과가 보고되고 있다.

인스턴트 또는 외식을 좋아하거나 육류 위주 식습관을 가진 사람, 원활한 신진대사를 필요로 하는 사람, 건강증진이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 및 수험생들이 섭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고려은단 관계자는 “’고려은단 오메가3’는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했기 때문에 비린내가 적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며, “GMP 전용시설에서 배양하여 추출한 오메가3로 방사능, 환경호르몬 등 해양에서 오염가능한 위험요소를 원천 차단해 안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