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찬스 샘플링' 기술로 편의성 높여

바이엘 헬스케어는 정확하고 사용하기 쉬운 자가 혈당측정기 '컨투어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컨투어 플러스는 엄격한 정확도 평가 실험을 통해,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이하 ISO)의 자가 혈당측정기에 대한 정확도 기준(ISO 15197:2013)에 부합하는 우수한 정확성을 보유한 제품이다.

혈당측정 검사지의 코드를 입력하거나 코드칩을 끼워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노코딩(No Coding)방식으로 사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잘못된 코딩 입력으로 생기는 측정 결과 오류를 방지할 수 있어 당뇨 환자들의 혈당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컨투어 플러스는 0.6㎕(마이크로리터)의 적은 양의 혈액으로도 5초만에 혈당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세컨-찬스 샘플링(Second-Chance® Sampling)’ 기술을 통해 혈액량이 적어 측정이 되지 않았을 경우, 30초 안에 같은 검사지에 한번 더 혈액을 추가하여 검사할 수 있다.

또한, 최대 480개의 측정 결과를 저장할 수 있으며, 7일, 14일, 30일 동안의 평균 혈당수치도 확인할 수 있다. 개인 최대·최소 목표혈당 수치 설정 기능, 식전·식후 혈당 표시 기능 등도 탑재하고 있어 장기적이고 체계화된 혈당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바이엘 헬스케어의 김병진 당뇨사업부 총괄은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컨투어 플러스는 자가 혈당측정에서 중요한 두 가지 요소인 우수한 정확성과 사용 편의성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라며 “성능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컨투어 플러스가 당뇨 환자들의 장기적인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바이엘 헬스케어는 컨투어 플러스 출시와 함께 당뇨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올바른 생활습관을 권장하는 ‘100일간의 생활습관’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