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대학수학능력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온 요즘, 수험생들의 집중력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때다. 하지만 일부 수험생들은 오히려 심리적인 공황을 호소한다. 경기도 의정부에서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수험생 A 양은 최근 책상 앞에만 앉으면 갑작스레 떠오르는 피부 고민 탓에 한숨부터 내쉰다. "수능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보니 쓸 데 없는 걱정들이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는 이 양은 "수험생으로 지낸 1년 동안 부쩍 늘어난 여드름과 거칠어진 피부 톤은 특히 고민이 많은 부분"이라고 토로했다.

수능 뒤 꽃미모, 지금부터 준비해야

수능을 앞둔 시기는 피부 트러블이 절정에 달하는 때이기도 하다.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가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을 자극하기 때문이다. 피부에 대한 고민을 사치라고 치부해 장기간 방치했다가는 피부 거침이나 늘어짐을 감수해야 할 수도 있다.

가뜩이나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고생들에게 피부고민을 완벽히 떨쳐내고 공부에 집중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경우 고민을 외면하려고만 하지 말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자신감을 회복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여드름에 좋은 피부 영양제 듀아타임코와정은 일반의약품으로 피부 개선과 관리를 동시에 해 나갈 수 있어 여고생 피부 고민 해결에 적합하다. 실제로 10~20대 여성들의 문의전화가 많다. 듀아타임코와정을 출시한 한국코와주식회사 관계자는 "규칙적인 생활리듬을 찾는 데에 주력해 생체리듬을 유지하면서 스트레스를 줄여나가야 하는 수험생들과 잘 맞는 것 같다"고 전했다. 

아침이 되면 일어나고 저녁이 되면 졸리는 인간의 자연스러운 생체리듬 '서캐디안리듬(Circadian rhythm)'에 착안한 듀아타임코와정의 피부 해법은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피부자극 요소들을 그 특성에 맞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그 어느 때보다 생체리듬 관리가 필요해지는 수험생과 궤를 함께 하는 부분이다. 

낮에는 피부의 적인 자외선의 산화스트레스를 막고, 밤에는 트러블을 유발하는 피부 건조를 막아 꼼꼼하게 피부를 보호하는 듀아타임코와정은 아침 용 노란색 정과 저녁용 흰색 정이 구분돼 있다. 노란색 정에는 항산화에 효과가 있는 비타민E가, 흰색 정에는 보습효과를 가진 율무가 함유돼 총체적인 피부 정상화를 돕는다는 것이 한국코와주식회사 측의 설명이다. 약사와의 상담 하에 복용해야 한다.

한편, 여드름에 좋은 듀아타임코와정은 5종류의 수용성비타민에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 율무 등을 배합해 피부가 요구하는 다양한 기능을 실행하는 피부 전용 영양제다. 특히 피부 수분에 관여하는 히알루론산 합성효소(HAS-1)의 유전자 발현량 및 콜라겐 유전자 발현량을 증가시켜 피부 보습이 가능한 이너뷰티 제품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