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건강기능식품 리튠(re:tune)이 관절 통증을 줄이고, 관절과 뼈 건강을 동시에 지켜주는 복합 솔루션 제품 ‘관절엔 강황’을 출시했다. 

‘관절엔 강황’은 LG생명과학과 척추관절 전문병원 나누리병원이 원료 및 배합 비율에 대한 공동 연구와 기술 제휴를 통해 개발한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과 연골 건강 개선 효과가 입증된 천연 신소재 강황추출물과 비타민D, 셀레늄의 3중 영양 설계 및 관절 염증, 통증, 골다공증의 개선을 위한 3중 기능 설계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강황은 인도의 전승의학 고서인 아유르베다와 우리나라의 동의보감에 관절 질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기록된 약용 식물이다. ‘관절엔 강황’의 주성분인 강황추출물은 강황에서 관절에 좋은 튜마릭(Tumeric) 성분만을 추출해 만든 천연 신소재이다.

강황추출물은 시험관 실험을 통해 염증 감소, 동물 실험을 통해 만성 염증과 급성 부종 개선이 확인됐다. 또한 인체시험 결과 강황추출물을 섭취한 실험군이 글루코사민 섭취 대조군과 비교해 섭취 21일차부터 관절 통증, 관절 마찰음, 관절 삼출물, 관절 불편함 등이 빠르고 효과적으로 감소된 것이 입증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았다. 

‘관절엔 강황’에는 강황추출물 이외에도 칼슘의 체내 흡수를 향상시키고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줘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 주는 비타민D, 유해 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영양소 셀레늄이 함유돼 있다. 또한 리소짐, 상어연골 분말, 생강추출물 분말, 석류농축액 분말 등의 보조 성분도 들어 있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

‘관절엔 강황’은 정 형태로 만들어져 외출 시 휴대가 용이하고, 1일 1회 2정을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하면 된다.

LG생명과학 리튠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국내 퇴행성 관절염 환자가 243만여 명에 달했을 정도로 일상 생활에서 관절에 불편을 느끼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새로 출시한 리튠 ‘관절엔 강황’은 관절 통증 감소뿐 아니라 관절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리튠 ‘관절엔 강황’ 제품 가격은 4주분 구성이 90,000원이며, 리튠 공식 온라인몰(www.retune.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리튠 고객상담실(080-2468-080)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