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연홍’ '더블오365' …"갱년기 여성 삶의질 향상"

농협홍삼 ‘한삼인’(대표이사 박명진)은 4050 갱년기 여성을 위해 홍삼에 백수오 등 복합 추출물을 결합한 ‘백연홍’과 오메가3에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결합한 ‘더블오365’ 등 백수오 더블기능성 제품 2종을 출시했다.  

‘백연홍’은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줘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백수오, 속단, 당귀를 주원료로 갱년기 지수를 알려주는 지표인쿠퍼만 인덱스(KI)의 개선이 인체시험을 통해 확인되었으며,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효과로 식약처가 여성갱년기증상 개선 효능을 인정한 헬스케어 신소재이다.

홍삼은 이미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기억력 개선, 혈행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 5가지 기능성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더해져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백연홍'은 꽃을 형상화한 감각적인 제품 디자인과 갱년기 여성이 자신에게 주는 ‘첫번째 선물’이란 의미를 담은 감성적인 시(詩)를 패키지에 포함시켜 더욱 고운 여성으로 다시 피어나자는 마음을 담았다. 70mL*30포 1개월 분량에 130,000원이다.

‘더블오365’는 국내 최초로 오메가3에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결합한 캡슐형 제품이다. 식약처가 인정한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과 ‘오메가3’의 더블기능성 제품으로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365일 도움을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은 폐경 또는 폐경 직전 여성의 우울증, 안면홍조 등 갱년기 장애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온바 있다.

더블오365 제품은 800mg*240 캡슐 2개월 분량으로 가격은 150,000원이다.

백수오 제품 2종은 전국의 한삼인 가맹점, 농협 하나로마트 및 백화점 등을 통해서 구매할 수 있다.

류태일 농협홍삼 ‘한삼인’ 마케팅 부장은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나면 우울감, 건망증, 수면장애,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이 동반되는 등 삶의 질이 떨어진다”며, “이번에 출시한 백수오 더블기능성 제품 2종은 갱년기 증상 완화는 물론 혈액순환, 기초체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줘 갱년기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