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병원, 레이저 디스크 시술 주목

튼튼병원이 수술이 아닌 레이저 시술로 디스크를 치료하는 '튼튼 미니 레이저디스크 시술'이 직장인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튼튼 미니(미세)레이저 디스크 시술’이란 직경 3mm의 가느다란 관에 1mm의 초소형 내시경과 미니레이저를 장착한 후 환자의 꼬리뼈에 삽입하여 디스크 병변으로 접근하며, 국소마취하에 진행되는 것을 말한다.

튼튼병원 관계자는 "이 시술은 디스크에 의한 신경압박으로 통증이 심할 때 효과적"이라며 "디스크 파열, 급성 만성요통, 척추수술 후 통증 증후군 환자들 뿐만 아니라 MRI상 관찰되지 않은 신경유착, 섬유화된 디스크 조직, 부종과 염증 등 요추부 질환 환자들에게 적합하다"고 소개했다.

국소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를 앓고 있거나 척추 수술이 어려운 고령의 환자들도 시술 가능하다는 게 병원측 설명이다.

튼튼병원 일산 서범석 병원장은 "내시경을 사용하여 병변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미니레이저디스크 시술은 다른 척추 시술보다 안전하고 정확하다"면서 "가는 도관을 삽입하기 때문에 시술 후에도 상처가 거의 없으며 시술 후 30분에서 3시간 정도 안정을 취한 후 바로 보행이 가능하여 직장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