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의뢰 등 상호 교류를 통한 발전 기대

삼성서울병원(원장 이종철)은 지난 29일 본관 지하1층 중강당에서 국군수도병원(원장 조영기 대령)과 진료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진료협약 체결식에는 이종철 병원장, 진료부원장, 기획실장 등 삼성서울병원 원장단과 국군수도병원 조영기 병원장, 행정부장, 간호부장, 진료부장 등 양병원 원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 협약서 교환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 협약으로 향후 국군수도병원은 중증 군인환자들을 삼성서울병원으로 진료 의뢰하며 이들은 치료 후 다시 국군수도병원으로 복귀하게 된다.

국군수도병원은 지난 1950년 12월 부산에서 제36육군 병원으로 창설된 이후 서울 소격동으로 이전하면서 53년 수도육군병원으로 명칭을 개정하고 71년 국군수도통합병원으로 개편 후 지난 84년 현재의 국군수도병원으로 개정됐다. 99년에는 서울등촌동에서 성남 분당으로 부대가 이동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삼성서울병원 이종철 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활발한 상호 교류를 통해 상호 시너지효과를 가져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삼성서울병원은 지난 1997년 9월부터 국내 처음으로 전국 주요 병원과 협력병원 협약을 맺고 상호진료의뢰, 최신 의학정보 및 기술?경영정보 교류, 의료진 연수, 정보화 추진 등 협력병원에 대한 활발한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