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계, '중부권 초대형병원' 어필 예측

오는 4월 개원을 앞두고 있는 대전 둔산의 을지대학병원에 전국적 지명도가 있는 유명 의료진이 속속 합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을지대학병원에 따르면 하권익 전 삼성서울 병원장이 지난 3일 둔산병원 초대 병원장에 취임한 것을 시작으로 대한 두개저학회장을 맡고있는 김한규 고신대교수와 폐암, 김길동 연대 세브란스병원 교수, 양승오 울산대병원교수 등이 병원으로 자리를 옮겼거나 옮길 예정이다.

하 원장은 세계 최고 권위의 인명사전 Marquis Who's Who에 2002년, 2003년 연속 등재됐으며, 2002년 국제인명센터(IBC)에서 올해의 국제과학자로 선정된 국내의 대표적인 스포츠 의학자로 평가받고 있다.

또, 김한규 교수는 매년 미국 BNI(Barrow Neurological Institute)에 초청돼 세계 각국의 신경외과 의사들을 상대로 강연과 실제 수술 술기를 가르칠 정도로 두개저외과의 명의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의 엠디앤더슨 암센터에서 연구활동을 해온 김길동 교수는 기존 항암요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수술과 함께 생물학적 치료를 병행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도권 이외지역으로는 처음으로 PET-CT와 싸이클로트론을 갖춘 이 병원의 암센터를 이끌 양승오 교수는 지난해 서울의대 동문 가운데 학술과 연구부문에서 성과가 뛰어난 사람에게 주는 제7회 함춘대상을 수상한 인물.

의료계에서는 이같은 현상이 을지대병원측이 지난해부터 지명도 있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활발한 영입 활동을 벌여온데다 정부의 행정수도 이전작업으로 주목받고있는 중부권의 초대형 병원이라는 점이 어필하고있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