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의료기술·선진 시스템 배워

캄보디아 의사들이 첨단의료기술과 선진 시스템을 익히기 위해 국내 의료기관을 방문, 연수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은 재단 부속 '한캄봉사회'(회장 신원한 순천향대 부천병원장)를 통해 지난 3월초부터 캄보디아 의사 6명을 초청해 이들에게 전문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낙후된 의료환경을 가진 캄보디아 의사들을 초청해 순천향대 산하 병원에서 1~2년간 연수를 한 본국으로 돌아가 양질의 의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장기적 차원의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연수과정에 참여한 6명의 의사는 캄보디아 전국 6개주에서 선발한 30여명의 인원 중 캄보디아 의과대학 학장과 부학장을 중심으로 구성된 13명의 선정위원 심의를 통해 선발됐다.

이들은 정형외과, 신경외과, 성형외과, 외과, 마취통증학과, 흉부외과 등에서 첨단의료기술에 대해 연수하게 되며, 외래, 병동, 수술실 등에서 해당과 스텝들과 함께 활동, 순천향대병원의 선진 시스템들을 익히고 수술기법 등에 대해 공부하게 된다.

'한캄봉사회'는 2년 전부터 캄보디아 지역에서 질병퇴치를 위해 현지 의료봉사 활동뿐만 아니라 어린이 무료심장 수술 사업과 결핵퇴치 사업· 의사 연수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