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는 평균 6분이 걸리고 흔히 생각하는 100~200칼로리가 아니라 21칼로리를 소모한다는 연구결과가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최신호에 게재됐다.

앨라버마대학의 David Allison 연구팀은 논문에서 섹스는 약 100~300 칼로리를 소비한다는 등 주장을 포함해 일부 비만 근거없는 믿음에 대해 반박했다.

연구팀은 섹스는 100~300 칼로리 소비한다는 많은 인용을 발견했지만 연구팀은 섹스 동안 칼로리 소모의 과학적 근거를 분석한 연구는 1984년 1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 유일하다고 지적했다.

30대 초중반의 남성은 섹스 동안 약 21칼로리를 소모한다고 연구팀은 주장했다.

연구팀은 이는 TV 시청 에너지 양의 1/3 수준으로 에너지 소비를 위한 측면에서 한차례 성행위의 증가 이익은 대략 14 칼로리라고 논문에서 주장했다.

연구팀은 아침 식사가 체중 감량, 조기에 어린이 식사와 운동 습관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실질적 과학 증거는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보다 칼로리가 높은 식품을 다소 대체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증거도 없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약물이 위장 밴드처럼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논문은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일부 지지를 받았지만 연구팀은 컨설팅, 강연료 등을 지불하는 제약사, 음료사, 식품회사, 거래 그룹, 다이어트 산업의 회원의 장기 리스트에 올라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