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정 의협회장 첫 강의, 본격 교육 시작

고대 의료원(의무부총장 홍승길)은 지난 2일 김재정 대한의사협회장, 아카데미 초대교장 노영무 교수를 비롯한 원내 보직자들과 고대의료원 및 타 의료기관 직원 30여명의 교육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호의 의료정책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본격 교육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서 초대교장 노영무 교수는 축사를 통해 “전문 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무엇보다 안목과 사고의 저변을 넓히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이번 교육과정은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배가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홍승길 의무부총장은 김린 기획조정실장이 대독한 축사에서 “이번 교육은 교직원의 자기개발을 장려하고, 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높여 의료원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설됐다”며, “참석한 교육생 모두가 급변하는 의료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 의료인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강식 이후 ‘의료계 현황과 문제점’이란 주제로 열린 첫 강의에서 김재정 대한의사협회장은 “국민을 위해 국민의 선택권이 보장되고 의료인들의 자율성이 인정되는 의료정책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역설하면서, 의약분업과 건강보험 개편방안에 대한 의협의 대응방안과 의료개혁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