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비백·솔라비타·마하맥스 3총사 시장 공략 나서

CJ제일제당 유성용PM이 비타민 영양제 제품 라인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이제 비타민은 증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먹어야 합니다. 최근 주목받는 고함량 비타민의 효능과 효과를 CJ제일제당 제품들로 만족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CJ제일제당이 '비타민B군계의 왕' 콤비백을 앞세워 고함량 비타민 시장을 접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와함께 회사는 콤비백을 대표 OTC로 키우고, 관련 제품인 마하맥스와 쏠라비타를 동시 출격시켜 시장 파이를 흡수하겠다는 계획이다.

유럽과 일본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다 한국에까지 퍼진 고함량 비타민의 효용을 좋은 품질의 OTC라인으로 선점하겠다는 포부다.

회사는 그동안 확대하지 못했던 OTC라인을 키우면서 동시에 CJ제일제당이라는 '제약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비타민 제품군으로 확보하겠다는 계산이다.

의지만큼이나 제품력과 지원도 든든하다. CJ제일제당의 영양제 라인을 총괄하고 있는 유성용 PM은 "콤비백을 메인으로 '비타민'하면 CJ제일제당을 생각할 수 있도록 잡지광고, TV광고를 통해 대중 인식을 높이는 한편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을 잠식하겠다"면서 "비타민B는 콤비백이, 비타민D는 쏠라비타, 비타민B군과 UDCA복합 영양제는 마하맥스가 각각 포지셔닝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PM은 "올해엔 약국 영업을 중점적으로 하면서 잡지 광고를 통해 일반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TV광고를 통해 CJ제일제당의 비타민 브랜드들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J제일제당이 강한 자신감으로 대표 OTC로 육성시키려는 콤비백은 약국에서 영양제를 좀 사본 사람이라면 너무나 잘 아는 비타민B군계의 대표 브랜드다.

콤비백은 일명 '스트레스 비타민'으로 불리며 수험생들과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비타민제로 꼽히고 있다. 국내에서 출시된 비타민 영양제 중에서 비타민B 함량이 가장 높아 매니아 층을 형성한 몇 안되는 제품 중 하나다.

유성용 PM은 "13년 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수험생과 직장인들을 위한 비타민으로 장수한 제품"이라면서 "국내 영양제 중에서는 유일하게 스트레스 상태 해소에 대한 허가를 받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CJ제일제당은 콤비백의 포장 리뉴얼과 지면광고 등을 통해 3년 내 100억대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콤비백의 성장 목표는 좌'쏠라비타' 우'마하맥스'가 견인차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증상별 비타민 영양제의 명가로…

최근 유럽에서 열광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비타민D 제품 중 고함량 비타민으로 첫 선을 보인 솔라비타는 '햇빛비타민'으로 불리며 자외선 차단으로 인해 비타민D 공급이 부족한 이들을 위한 해결사로 나설 계획이다.

유성용 PM은 "자외선차단제를 많이 사용하거나 실내생활을 하시는 분들에게 비타민D가 부족하기 쉽다"면서 "비타민D는 골밀도 향상에 도움을 주고 특히 갱년기 여성과 직장 여성 등에게서 자주 일어나는 말초혈행장애나 근육경련에 효과가 좋다"며 솔라비타에 강점을 설명했다.

그는 "솔라비타는 마그네슘과 비타민C,E의 복합작용으로 육체피로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과 근육경련에 효과적"이라면서 "현대인에게 만성적으로 부족한 마그네슘과 토코페롤이 함유돼 있어 자주 쥐가 나거나 저린 증상, 근육경련이 있는 분들에게 좋다"고 설명했다.

비타민D는 햇빛을 쐬면 쉽게 몸에 흡수돼 따로 영양제를 통해 보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최근 뉴스를 통해 10명 중 8명이 햇볕 부족을 겪고 있고 그 중 20대에서 특히 부족 현상이 높아 칼슘 흡수율까지 낮아지는 등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햇볕쬐기가 어렵다면 영양제 를 통해 비타민D를 보충해야 하는 이유다.

CJ제일제당 비타민 3총사의 막내는 마하맥스다. '신경비타민'이란 타이틀을 가진 마하맥스는 비타민B 7종에 UDCA(우르소데옥시콜산), 아연을 함유해 말초신경세포 손상에 따른 피로를 해결해 준다.

때문에 마하맥스는 어깨 통증과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휴대폰 이용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

유성용 PM은 "마하맥스정은 비타민 B1 성분인 티아민이나 푸르설티아민 대신 벤포티아민을 사용해 체내 이용률을 높였으며, 간기능 개선성분으로 잘 알려진 UDCA(우르소데옥시콜산)와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연이 함유돼 있어 효능을 극대화했다"면서 "손상된 신경을 복구시키고 신경전달물질 생성에 도움을 줘 꾸준히 복용하면 어깨결림, 허리통증 등의 완화에 효과를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증상별 맞춤 처방이 가능한 비타민 제품군을 라인업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은 향후 어린이영양제, 고함량 비타민C 제품까지 출시하며 '영양제의 강자'를 차지하겠다는 목표다.

유성용 PM은 "시장에 이미 출시된 제품들과 차별점을 둔 고함량비타민 라인을 갖춰 나가면서 영양공급이 아닌, 치료와 예방을 목적한 제품으로 승부를 걸 것"이라며 "비타민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