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1병에 산삼 배양근 추출액 6천㎎ 함유

보령제약 식품사업부는 15일 기존 제품보다 산삼 배양근 추출액을 3배 이상 함유해 피로회복 기능 등을 한차원 극대화시킨 산삼음료 ‘산삼의 氣’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홍삼농축액, 구기자농축액, 오미자농축액, 산수유농축액 등이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은 물론, 면역력 증강, 스트레스 해소 등에 효과를 발휘하며, 1병(50㎖)에 산삼 배양근 추출액 6,000mg이 함유돼 있어 10병을 마실 경우 산삼 1뿌리 이상을 복용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산삼의 氣’에 함유된 사포닌은 배양 산삼에서만 추출되는 성분으로 혈액순환, 면역강화, 피로회복 등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는 성분으로 자연 산삼과 가장 유사하며, 인삼과 홍삼에는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산삼 배양근은 야생하는 천연 산삼의 뿌리를 꺾꽂이하듯 잘게 나누어 그대로 배양해 얻어지는 산삼 뿌리로서 어떠한 유전적 조작도 없이 그대로 배양하기 때문에, 천연산삼과 비교할 때 유효 성분의 종류와 함량이 동등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보령제약은 이 제품이 술자리가 많은 연말연시 접대나 과음으로 인해 숙취에 시달리는 직장인뿐 아니라, 평소 피로를 쉽게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삼의 氣’는 시중 일반 편의점이나 슈퍼마켓, 약국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권장소비자가는 1병(50㎖)에 10,000원. 문의 080-080-0139.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