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동사, 1일 3~4회 신속한 배송체계 구축

(주)경동사(대표이사 이교삼)는 의약품 물류관리시스템(WMS)을 기반으로 야간 Picking-System을 보강함으로서 대구지역에 대한 배송체계를 1일 2회 배송에서 1일 3~4회 배송체계로 새롭게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일 저녁 9시까지 주문된 의약품은 익일 오전 10시까지 배송을 완료토록 하고, 오전 10시까지 주문된 의약품은 오후 1시까지, 오후 3시까지 주문된 의약품은 오후 6시까지 배송이 가능하게 됐다.

(주)경동사는 경북지역 거래선에 대한 배송 서비스도 12월부터 1일 1배송에서 1일 2배송으로 배송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그간 수작업으로 이뤄졌던 창고업무를 최근 WMS 체계로 전환함으로서 거래약국 주문에 대한 포장 및 검수 등 창고에서 소요되는 시간과 오류를 혁신적으로 개선,약국이 필요로 하는 시간대에 신속하게 배송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달부터 시작한 교품장터가 가동된 지 1개월 만에 대구·경북지역 약 400여개 약국이 가입해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며, "올해 안으로 상당수 약국이 추가 가입함으로서 대구·경북지역 약국간 개봉된 재고의약품 처리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경동사의 교품장터는 www.kyungdongsa.co.kr로 접속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