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바이오텍 그룹 일원으로 CI작업 일환

녹십자백신(대표 코넬리스모넌)은 17일 새롭게 홈페이지(www.bernabiotech.co.kr, www.greencrossvaccine.com)를 개편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녹십자백신은 2000년 4월 녹십자와 네덜란드의 라인바이오텍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외자기업으로 변모한 이래, 지난해 8월 기존의 모기업인 라인바이오텍이 세계 6위의 백신전문기업인 스위스의 베르나바이오텍 그룹에 인수되면서 베르나바이오텍 그룹의 일원이 됨에 따라 CI작업의 일환으로 홈페이지 개편작업에 착수해 이번에 신규 홈페이지를 오픈하게 됐다.

녹십자백신의 신규 홈페이지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베르나바이오텍 그룹과 동일한 이미지로 구성해 녹십자백신이 베르나바이오텍의 일원임을 강조한 것이다. 이에 따라 녹십자백신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베르나바이오텍의 R&D현황 및 뉴스 등 베르나바이오텍 그룹에 대한 소식과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베르나바이오텍 그룹 홈페이지로의 이동도 가능해졌다.

이와 함께 기존 홈페이지의 체제를 대폭 개선해 고객들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가려고 한 의도가 엿보인다. 기존의 홈페이지가 영어만으로 구성되었던데 반해 이번에 오픈한 홈페이지는 한글 웹사이트로 구축해 고객들의 이용이 훨씬 편리해졌을 뿐만 아니라, 국내시장에 대한 마케팅 활용도도 대폭 향상시켰다.

또한, 회사 소개에만 치우치고 일원화된 채널에서 벗어나 의료 전문인과 일반인이 각각 필요한 정보를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다원화된 채널을 채택했다. 의료 전문인 코너는 자세한 제품정보와 임상자료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인 코너에서는 질병정보와 예방접종 스케쥴 등 일반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녹십자백신 관계자는 “이번에 신규 오픈한 신규 홈페이지의 영어사이트도 개발중이며, 그 외에도 향후 일반인들도 쉽게 백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백신 전문 홈페이지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