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분야 라이센싱·협력희망 기술이전정보 수록

해외기관 보유 라이센싱·협력희망 기술이전 정보 등을 수록한 해외기술이전정보집 제4호가 발간됐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조의환) 제약기술거래센터(PTBC)는 9일 한국제약기업 등과 기술이전, 공동연구 등 협력을 희망하는 8개국 19개 기관으로부터 입수 발굴한 해외기술이전정보집을 3신약조합 제약산업기술거래센터 기술거래위원회의 검토 및 심의를 거쳐 발간했다.

이 자료집에는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각국 기관들로부터 발굴한 기술이전정보와 2003년 6월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 BIO 2003 International Conference & Exhibition에서 각국의 기업, 연구기관 등과의 개별 접촉·협의를 통해 협조받은 의약분야 라이센싱 및 협력희망 기술이전정보가 수록돼 있다.

또한, 한국기업들의 검토 용이성 확보를 위해 총 8개국 19개 기관 186건의 라이센싱 대상 유망 신약 등에 관한 개발배경 등 기술 요약소개내용, 권리현황, 개발단계, 개발자 및 개발기관 현황, 임상/전임상 시험결과, 협력조건 등 비교적 상세한 정보를 요약하여 수록했다.

이 기술이전 정보는 9월중으로 국내 연구개발중심제약기업에 본격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PTBC는 국내 제약산업계의 기술 및 협력수요를 알리고 신약개발을 핵심으로 하는 생명산업분야 국제협력 네트워킹 구축을 위해 전세계 20여개국 150여개 기관들과 협력체제를 계속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