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세노사이드 Rh2와 Rg3 함량 강화

종근당(대표 김정우)은 최근 산삼과 홍삼의 특이사포닌을 함유한 항피로 및 면역기능 강화음료인 "산에는 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산삼과 홍삼에만 극미량 함유돼 있는 유효성분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 Rh2와 Rg3를 획기적인 생명공학 기술을 이용, 그 함량을 증폭시켜 얻은 'BST100'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다.

BST100은 기존의 단순추출이나 세포조직배양 및 유기합성공정을 이용한 제품개발의 기술적, 경제적인 한계점을 극복하고 수년간의 연구와 각고의 노력 끝에 얻어진 효소전환기술의 결정체로서, 홍삼과 비교해 진세노사이드 Rh2와 Rg3가 각각 2000배, 70배나 더 강화된 신개념의 물질이다.

종근당은 "산에는 삼" 1병을 복용할 경우 산삼1g 또는 홍삼4g에 해당하는 진세노사이드 Rh2를 포함하고 있어 면역증강 작용에 따른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 해소기능이 아주 우수하다고 밝혔다.

또한, 고가로 인식되어왔던 산삼특이사포닌을 함유한 유일한 드링크 제품으로써 생로얄제리, 타우린, 비타민C 등이 함께 들어 있어 복용이 간편하고 맛이 우수하며,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로에 시달리는 30-40대 직장인은 물론, 기력 및 피로회복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덧붙였다.

진세노사이드 Rg3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주고 각종 순환기계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사포닌은 도라지나 콩, 은행에도 들어있는 성분으로 특히 인삼, 홍삼, 산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을 진세노사이드(Ginsenoside)라고 부른다. 이중 진세노사이드 Rh2와 Rg3는 인삼에는 전혀 없고 산삼과 홍삼에만 극미량 포함되어 있는 성분으로 그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에는 삼"의 주성분인 'BST100'의 효소전환기술은 인삼사포닌이 지닌 당기를 효소로 전환하여 생리 활성이 강한 산삼·홍삼 특이사포닌으로 바꾸는 기술로 국내 특허등록(대한민국 특허등록 번호 제0329259호)이 되어 있으며 피부면역증강 및 피부재생효과로 일본 내 특허출원 중에 있다.

문의전화: 종근당 홍보팀 T.2194-0382/마케팅팀 T.3149-7932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