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 뉴먼, 발기부전치료제 ‘시알리스’ 홍보 시작


발기시장에 세계적인 스타들이 뛰고 있다.

비아그라 홍보에 펠레가 나선데 이어 ‘내일을 향해 쏴라’ ‘스팅’ 등으로 국내 팬들을 사로 잡았던 추억의 영화배우 폴 뉴먼(Paul Newman, 78세)이 발기부전치료제 ‘시알리스(Cialis)’의 홍보대사로 나서 가히 발기전쟁을 방불케 하고 있는 것.

한국릴리의 시알리스는 지난달 말 식약청으로부터 국내 발매허가를 받은 발기부전치료제로 비아그라가 1세대 발기부전 치료제라면, 시알리스는 제2세대 발기부전 치료제로 출시 이후 전세계 발기부전 환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 이들 두 업체가 스타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어, 세계적 스타들을 동원한 두 제품간 시장공략과 수성을 위한 치열한 마케팅 전쟁이 본격적으로 불붙게 됐다.

폴 뉴먼은 8월초 영국 런던에서 ‘발기부전 환자용 소책자’ 제작과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갖고 ‘발기부전 전도사’로서의 공식적인 일정을 시작했다.

발기부전 환자가 아닌 그가 발기부전과 인연을 맺게 된 것은 자신의 이름을 딴 ‘뉴먼 하스(Newman-Haas)’ 자동차 경주대회의 후원사로 시알리스의 제조사인 일라이 릴리(Eli Lilly)가 참여하면서부터이다.

그는 환자용 소책자에 자신의 운전기사와 함께 출연해 환자들에게 발기부전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게 된다. 이 소책자는 한국어로도 번역되어 국내 전국의 병의원에 배포될 예정인데 그는 또 전 세계적으로 개최되는 각종 발기부전 학회와 강연회 등에 참석해 발기부전과 시알리스의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폴 뉴먼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발기부전은 전 세계적으로 1억 5천만명이 앓고 있지만 대부분의 환자들이 타인에게 말하기를 꺼려 병을 키운다”며 “의사와의 간단한 대화만으로도 쉽게 극복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릴리 관계자는 “기회가 되면 한국에도 초청해 발기부전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는데 도움을 요청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