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하디콜플러스·하디코프정 2종

증상별 맞춤 감기약 시리즈를 처음 내놓은 광동제약이 기존의 제품에 성분을 보강한 새로운 감기약 하디플러스 시리즈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현대인들에게 좀더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제품화한 것이 광동하디콜플러스정과 광동하디코프플러스정.

광동하디콜플러스정은 해열 진통 소염제 성분으로 가장 안전한 약물중 하나인 아세트아미노펜을 최고 함량으로 배합하고 여기에 졸림이나 위장장해가 없는 비마약성 진해제인 브롬화수소산덱스트로메트로판과 기관지 확장제인 염산페닐프로판올아민, 히스타민으로 인한 모세혈관의 확장과 투과성 항진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콧물, 재채기 등의 증상과 피부소양과 발적등을 억제하는 강력한 항히

광동하디코프플러스정은 발열과 더불어 콧물 코막힘, 가래 등의 증상이 수반 될 때 적용할 수 있는 코감기 전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해열 진통 소염제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기관지 확장제인 염산페닐프로판올아민, 히스타민제인 말레인산클로르페니라민, 비점액, 타액, 누액등의 농점액을 분해 분비시키며 조직의 수복과정을 촉진하여 염증의 치유를 촉진하는 염화리소짐과, 감기로 인한 피로, 항히스타민으로 수반되는 졸음등의 부작용을 개선시킬 수 있는 카페인을 복합 처방했다.

광동제약은 증상별 시리즈 제품 중 기침 등 목감기 전문약인 하디코프제품을 하디콜플러스에 복합처방함으로서 개국가나 환자가 보다 쉽게 접할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감기약 시리즈에 대해 전년대비 50% 상승한 광고비를 통한 소비자 인지도 증대와 함께 개국가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으로 현재의 제품에 대한 끊임없는 개선점을 모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향후 점진적으로 OTC 감기약의 시장이 확대될 것을 예상된다"며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