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의료인 전용 사이트

진료에 바쁜 개원의들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진료정보와 최신 의학정보를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의료인 전용 사이트가 개설됐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건강증진센터는 최근 교수 및 의료진이 실제 진료실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집필 및 검수한 다양한 진료정보와 의학정보를 제공하는 의료인 전용 사이트(fm.snu.ac.kr)를 개설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의사가 진료실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6백여종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질환별 환자교육용 자료와 흔히 처방되는 2천여종의 약물정보, 임상진료에 도움이 되는 진료지침, 진료백과 등을 제공한다.

또, 평생학습 코너에서는 6백여종의 학습자료를 임상강좌, 저널클럽, 증례토의, 북클럽 등의 형태로 제공하며, 전문강좌 코너에서는 주요 질환 및 영양치료, 노화방지의학 등 최신 의료경향에 대해, 테마별로 정리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한다.

이밖에 가정의학과/건강증진센터에서 주최하는 개원의 연수강좌 자료도 이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같은 모든 자료는 슬라이드와 노트 형태로 제공하며, 음성을 통해 강사의 발표내용을 들을 수도 있다.

유태우 교수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가정의학과/건강증진센터에서 최근 개최한 '건강기능식품의 효능과 등급' 강좌가 의료계 및 일반에 큰 관심을 불러모은 바 있다. 이에 대한 연구자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각종 건강보조기구를 비롯한 건강관련 서비스에 대한 연구결과 등을 이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 사이트는 일부 서비스에 한해 유료회원제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